1. 부산의 숨겨진 명소
부산에는 유명한 관광지 외에도 많은 숨겨진 명소가 있어요. 예를 들어, '산복도로'는 부산의 옛 모습을 간직한 곳으로, 아기자기한 카페와 예쁜 벽화들이 많아요. 이곳에서 부산의 진정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답니다. 또, '이바구 공작소'는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부산의 역사와 문화를 배울 수 있는 좋은 장소예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해운대, 광안리 등 너무 유명한 곳은 제외하고 구도심을 중심으로 소개해 보려고 해요.
2. 부산 여행 장소 및 카페(맛집) 추천
2-1. 영주 오름길 엘리베이터
부산역에서 걸어서 20분 거리에 있는 부산 중구 '영주 오름길 엘리베이터'는
무려 100m 구간을 잇는 총 3개의 무료 엘리베이터가 있어서 이것을 타고 올라가면 북항과 부산항 대교까지, 그리고 부산 도시의 풍경까지 한눈에 모두 담을 수 있는 곳이에요.
2-2. 영주동 오름길 모노레일
영주 오름길 엘리베이터에서 도보로 25분 정도 거리에 있는 이곳은 6명이 탈 수 있는 무료 모노레일입니다. 가파른 오르막을 쉽게 오를 수 있어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요. 특히, 뷰가 좋은 다라래 카페를 갈 때 이용하면 좋아요.
2-3. 카페 다라래
영주 오름길 모노레일을 타고 가면 산복도로 뷰와 바다 뷰, 특히 야경 뷰가 더욱 멋진 카페 다라래는 친구와 연인, 혼자서도 여유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는 뷰 맛집 카페예요. 꼭 한번 가보시면 정말 근심 걱정이 사라지는 느낌이 들 거예요.
2-4. 소망계단 모노레일
영주 오름길 모노레일에서 또 도보로 20분 정도 거리에 있는 소망계단 모노레일은 국내 최초 현수식 모노레일입니다. 여긴 딱 2명만 탈 수 있는 모노레일이어서, 특히 연인끼리 데이트하기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또한 계단 아래 소원을 이뤄준다는 바위까지 숨겨져 있어서 소원도 빌고 가면 좋을 것 같아요.
2-5. 좌천동굴
부산 동구 좌천동에 있는 이곳은 역사의 아픔이 담겨있는 일제강점기 때 강제노역으로 만들어진 방공호입니다. 동굴이 크지 않고 작지만 안에 예쁜 조명과 역사 해설 전시물 등 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2-6. 영주맨션
부산 원도심 한가운데, 시간이 멈춘 듯한 공간이 있어요. 바로 오랜 역사를 간직한 영주아파트 내 위치한 예술 전시 공간입니다. 과거에 '집'이었던 사적인 공간을 '전시 공간'으로 탈바꿈한 곳인데요, 단순한 전시 관람이 아닌 과거와 현재가 교차하는 공간에서 예술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선을 경험할 수 있어서 매력적인 곳이랍니다.
2-7. 일미밀면
영주맨션에서 작품을 여유롭게 감상하며 힐링하고 부산 중구에 있는 이곳은 TV프로그램 '생활의 달인'에도 소개된 밀면 맛집이에요. 이곳은 맛은 물론이고, 또 다른 매력은 합리적인 가격과 푸짐한 메뉴입니다. 특히, 5,000원에 맛볼 수 있는 수육 메뉴가 특징이에요.
2-8. 도코모토
모두가 신상에 열광하는 건 아니겠죠? 이곳은 구제 마니아들에겐 천국일 수밖에 없는 부산 중구에 있는 고퀄리티 빈티지 샵이에요. 퀄리티 좋은 해외 중고의류를 전문으로 다뤄 상품 하자 없이도 '구제의 맛'을 제대로 살린 곳이랍니다. 꼭 구매하지 않더라도 한번 구경하러 가기에도 좋은 곳이랍니다.
2-9. 모퉁이 극장
BNK 부산은행 아트시네마 모퉁이 극장은 독립영화와 고전 명작 등 흔히 볼 수 없는 작품을 주로 상영하는 소규모 영화관입니다. 청소년은 7,000원, 일반은 8,000원 정도로 부담 없는 가격에 수준 높은 영화를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또한 건물 안에는 모퉁이 극장뿐만 아니라 청년 문화공간인 '청년작당소', 영화 기념품샵 '금지옥엽'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도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2-10. 창비 부산
'창비 부산'은 출판사 창비에서 운영하는 서점이자 복합문화공간으로, 창비의 다양한 책을 접할 수 있고 자유롭게 머무를 수 있는 곳이랍니다. 원래 이 건물은 최초의 근대식 개인 종합병원이었던 '백제병원'이 있었던 건물이에요. 그래서 내부 인테리어 또한 이런 배경과 조화를 이루는 고풍스러우면서도 따뜻한 분위기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2-11. 고관함박
부산 동구에 있는 고관함박은 합리적인 가격에 든든하게 식사할 수 있는 함박스테이트 전문점입니다. 오랜 기간 꾸준히 사랑받아온 로컬 맛집으로 가게 벽면에는 손님들의 방명록이 이곳의 인기를 보여주는 곳이에요. 특히, 2024년 원도심 로컬 맛집을 소개하는 '택슐랭'에 선정되기도 한 곳이랍니다.
3. 부산 구도심 여행 팁
부산을 여행할 때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아요. 지하철과 버스가 잘 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어요. 특히, 부산 지하철은 관광지와 연결되어 있어 여행하기에 매우 편리해요. 또한, 부산의 다양한 축제와 이벤트를 체크해 보면 더욱 풍성한 여행이 될 거예요. 부산은 다양한 매력을 가진 도시로, 숨겨진 명소와 맛집, 카페들이 많아요. 다음 부산 여행에서는 구도심을 중심으로 돌아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