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전소개
대전은 대전광역시로, 과학과 기술의 도시로 알려져 있어요. 대전은 대전엑스포와 같은 대규모 행사로 유명하며, 다양한 박물관과 공원이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도 인기가 많답니다. 대전은 교통이 편리해서 다른 지역으로의 접근도 용이해요.
2. 대전의 가볼 만한 곳
대전에는 다양한 관광 명소가 있어요. 자연과 함께하는 장소부터 문화유산 탐방, 현대적인 명소까지 다양하게 소개할게요.
2-1. 대청호수공원
전국 3대 호수 중에 하나로 꼽히는 '대청호'는 그 둘레가 무려 500리나 돼요. 그래서 지금 벚꽃철은 세상에서 가장 긴 벚꽃길이란 명칭도 붙어있는 곳이랍니다. 특히, 다른 올레길과 다르게 대청호반길은 대부분 평지를 걷기 때문에 아이들이나 연인끼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2-2. 동춘당
동춘당은 동춘당 송준길 선생님의 아버지가 처음 세웠던 건물을 옮겨지은 것이에요. 동춘이란 '살아 움직이는 봄과 같아라'는 뜻이래요. 특히, 돌담길을 따라 매화나무가 심어져 있고, 홍매화와 산수유까지 만날 수 있는 봄을 시작하는 꽃들을 한꺼번에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고택을 배경으로 예쁜 인생샷을 남길 수도 있고요.
2-3. 대전 카이스트 벚꽃
대전 카이스트는 모두 알듯이 우리나라 과학기술 분야를 이끄는 선두주자의 역할을 하는 곳이랍니다. 이곳의 캠퍼스 전경은 예쁘기로 유명하기도 하지만 특히, 봄에는 수양버들나무 같은 벚꽃 등 더욱 아름다운 전경을 우리에게 주는 곳이에요.
2-4. 대전, 오월드
낮에는 튤립꽃, 밤에는 판타지한 유니버스 한 세계를 보여주는 대전 오월드는 입장권만 있어도 플라워랜드, 버드랜드가 무료이니 참고하시기 바라요. 오월드는 낮부터 밤까지 불태울 체력만 있으면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랍니다.
2-5. 상소동 산림욕장
상소동 산림욕장은 만인산과 식장산 자락 중간지점, 대전역에서 금산방향으로 약 10km 지점에 위치하고 있어요. 바로 옆에 상소오토캠핑장이 있어 자연체험과 캠핑을 같이 즐길 수 있고, 산림욕장 안에는 수많은 돌탑이 조성되어 있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가족이나 연인 등 각계각층에서 가족의 건강이나 여러 가지 염원을 담은 돌탑을 쌓을 수 있는 공간이 있어 뜻깊은 기회를 제공하여 주기도 하며 특히 겨울철 자연으로 빚어진 얼음동산 이 있어 방문객들의 눈을 즐겁게 해주는 곳입니다. 무엇보다 상소동 산림욕장은 가벼운 마음으로 찾아와 산책과 등산과 휴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2-6. 한밭수목원
한밭수목원은 정부대전청사와 엑스포과학공원 사이에 위치한 도심 속 전국 최대의 인공수목원이에요. 수목원은 서원과 동원, 열대식물원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습지원, 야생화원, 감각정원 등이 있는 서원은 수목 179종과 초화류 305종으로 조성되었고, 넓은 잔디광장이 있어 도시락 들고 나들이 온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곳입니다. 또한, 암석원·장미과원· 목련원 등이 있는 동원은 919종의 수목과 658종의 초화류로 조성되어 있고, 최근에 문을 연 열대식물관은 맹그로브원·야자원·열대우림원 등 6 개원 198종의 수목으로 조성되어 있어요. 그리고, 주변 볼거리로 문화예술의 전당·대전시립미술관·이응노미술관· 대전시립연정국악원·엑스포과학공원 등이 있답니다.
3. 대전의 카페 및 맛집
3-1. 연탄불 소갈비 탄탄탄
대전 중구 평촌로에 있는 이곳은 힙지로 부럽지 않은 야장에서 연탄불에 굽는 소갈빗살은 고소함에 부드러움까지 더해져서 입에서 살살 녹아요. 또한, 참기름 향 가득 고소한 콩나물무침에 다른 밑반찬들까지 정말 맛있는 곳이랍니다.
3-3. 블루부코 카페
대전 동구 동광장로에 있는 이곳은 벚꽃 포토존으로 핫한 힐링카페 중 하나입니다. 특히, 테라스 포토존에 테이블과 의자가 있어서 벚꽃 감상하며 커피와 디저트를 즐기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3-4. 호수식당
대전 중구 은행동에 있는 호수식당은 현지인이 몰래 가는 40년 넘은 냉삼집입니다. 레트로한 외부와 내부까지 맛집포스가 뿜뿜 느껴지는 곳이에요.
3-5. 짬뽕차이나
대전 동구 대전로에 있는 이곳은 단돈 8천 원이면 고퀼리티의 중식을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점심만 영업하고요, 13시가 입장 마감이니 참고하시기 바라요.
3-6. 오브떼르 카페
대전 유성구 구암동에 있는 이곳은 로맨틱한 유럽 감성이 가득하고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카페입니다. 빨간 벽돌의 브릭 감성고 넓은 잔디에 유럽인 줄 착각하게 만드는 곳입니다. 특히, 밤에 은은한 조명이 켜지면 정말 예쁘답니다.
3-7. 볕 카페
수플레 케이크가 맛있는 유명한 고택카페인 볕 카페는 대전 동구 소제동에 위치하고 있어요. 나무와 라탄으로 고택을 개조해 빈티지한 분위기에 반하게 되는 곳입니다. 무엇보다 입에서 살살 녹아내리는 수플레가 진짜 맛있답니다.
3-8. 동북아
대전 동구 소제동에 있는 이곳은 수요미식회에서 호평받은 대만 음식 전문점이에요. 분위기도 음식도 대만 그 자체라는 숨은 맛집으로, 마라 베이스에 토마토가 올라간 동북아짬뽕은 국물에 기름기가 많이 없고 담백하면서 감칠맛도 좋아요. 또한, 꿔바로우는 다른 곳과는 다르게 버터가 올라가져 있어서 고소함과 새콤달콤한 맛이 공존하는 맛이랍니다.
3-9. 구모카페
대전 동구 계족로에 있는 이곳은 진짜 아는 사람만 가는 분위기 좋은 당고 맛집의 카페예요. 골목길 사이에 있는 일본풍 카페로 분위기도 좋고 디저트와 음료까지 완벽한 카페랍니다. 특히, 직접 미니 화로에 구워 먹는 달달한 당고까지, 대전에 몇 없는 이색적인 카페예요.
3-10. 에이트 카페
대전 유성구 궁동에 있는 데이트 하기 좋은 도심 속 초대형 카페인 에이트는 층고가 진짜 높아서 실내도 개방감이 좋은데, 6층에 루프탑까지 있어서 더 좋은 곳이랍니다. 특히, 5층에 준비된 캠핑의자에 누워있으면 힐링 그 자체를 즐길 수 있답니다.
3-11. 송태우
대전 대덕구 대화로에 있는 이곳은 대전 최초 계란 이불을 덮은 짬뽕밥 맛집이랍니다. 일반 사이즈도 아닌 특대 사이즈의 계란부침이 짬뽕 국물 위에 그대로 올려있는데 한 번 맛보면 또 찾아가게 되는 맛입니다.
3-12. 치앙마이방콕
대전 동구 소제동에 있는 이곳은 여권 없이 태국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입구부터 내부까지 태국 휴양지를 그대로 재연한 곳으로 음식도 퐁팟퐁카레, 쉬림프팟타이 등 태국 음식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4. 마무리 및 추천
대전은 다양한 매력을 가진 도시로, 가볼 만한 곳과 맛집이 정말 많아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대전 여행을 계획해 보세요.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