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산 오륙도 수선화 꽃길 여행, 지금 아니면 못 봐요

by mejusa81 2025. 3. 28.
반응형

1. 오륙도가 어디?

부산 남구 용호동 앞바다에 위치한 6개의 바위섬으로 이루어진 부산의 오륙도는 봄이 되면 수선화로 가득 차는 아름다운 장소예요. 이곳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함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곳이죠. 오늘은 오륙도 수선화 여행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해요. 곳이에요. 이곳은 바다와 섬의 조화가 아름다워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명소랍니다. 특히, 오륙도를 구성하는 섬은 육지에서 가까운 순으로 방패섬, 솔섬, 수리섬, 송곳섬, 굴섬, 등대섬인데, 이 섬들이 썰물이면 5개의 섬이 되고, 밀물이면 6개의 섬이 된다고 해서 오륙도라고 한답니다.

배위에서 오륙도를 찍은 사진

2. 수선화의 아름다움

오륙도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바로 수선화예요. 이 꽃은 봄에 활짝 피어나며, 노란색과 흰색의 화려한 꽃들이 바다와 어우러져 환상적인 풍경을 만들어내죠. 수선화는

보통 3월 중순부터 4월까지 개화하니, 이 시기에 맞춰 방문하면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어요.

3. 여행 준비하기

반응형

오륙도 여행을 계획할 때는 몇 가지를 고려해야 해요. 먼저, 교통편을 알아보는 것이 중요해요. 부산 지하철을 이용해 용호역에서 하차 후, 버스를 타고 해맞이공원으로 이동하면 편리해요. 숙소는 해운대나 광안리 근처에 잡으면 바다를 즐기기 좋답니다.

산정상에서 본 오륙도 선착장 사진

4. 오륙도 해맞이공원 탐방

오륙도 해맞이공원 돌 비석 사진

해맞이공원은 오륙도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수선화 꽃밭이 조성되어 있어요. 이곳에서는 바다를 바라보며 산책할 수 있는 길이 잘 마련되어 있어요. 또한, 공원 내에는 작은 정자도 있어, 잠시 쉬어가며 경치를 감상하기에 좋은 장소랍니다. 특히, 탁 트인 오륙도 전망을 만끽하기 위해서는 해맞이공원으로 올라가 봐야 제대로 느낄 수 있어요. 주차장 위쪽 경사가 있는 언덕을 오르면 시원한 바닷바람과 함께 오륙도의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육지의 끝 기암절벽 위에 조성된 스카이워크는 유리바닥 아래 아찔한 바다를 느끼며 스릴을 즐기기에도 더없이 좋은 장소예요.

오륙도 해맞이공원 끝 편 스카이워크 사진

5. 사진 찍기 좋은 명소

오륙도는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이 많아요. 특히, 수선화와 바다를 배경으로 한 사진은 인스타그램에 올리기 딱 좋은 장면이죠.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해 보면, 멋진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거예요.

오륙도 산책길 전경 사진

6. 오륙도 여행 시 참고 팁

  • 오륙도 스카이워크 개방시간 : 09:00 ~ 18:00(입장마감 : 17:50 - 눈, 비, 강풍 및 시설 보수 시 개방 제한)
  • 6월 ~ 9월 : 09:00 ~ 19:00
  • 스카이워크 에티켓 : 반드시 덧신 착용, 지팡이나 우산, 양산, 셀카봉 소지는 되도록이면 지양
  • 오륙도 및 주변해역 해양보호구역 생태계 훼손 행위 금지
 
7. 주변 맛집과 카페
 

여행 중에는 맛있는 음식도 빼놓을 수 없죠. 오륙도 근처에는 신선한 해산물을 제공하는 맛집이 많아요. 특히, 회나 해물탕은 꼭 맛봐야 할 메뉴랍니다. 또한, 바다를 바라보며 커피 한 잔 할 수 있는 카페도 많으니,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보세요.

오륙도 수선화 여행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함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해요. 봄이 오면 꼭 한 번 방문해 보세요! 

반응형